•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영남대학교 개방형 기술사업화 포털시스템에 오신 것을 환경합니다.

수요기업에 기술이전 및 우수 연구 성과의 기술 사업화 지원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는 대학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권리화(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유지, 관리)하여, 권리화 된 우수 연구 성과를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에 기술이전하고, 그 기업이 우수 연구 성과의 기술 사업화에 성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영남대학교의 기술이전 및 기술 사업화 총괄 조직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는 『산업교육진흥및산학연협력촉진에관한법률』에서 명시하는 지식재산권의 취득 및 관리에 관한 업무, 기술의 이전과 사업화 촉진에 관한 업무, 직무발명과 관련된 기술을 제공하는 자 및 이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는 자에 대한 보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분야의 전 산업분야에 걸쳐 다양한 연구 성과물 창출

영남대학교는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분야에서 역량있는 지역 명문 사학으로써, 전 산업분야에 걸쳐 다양한 연구 성과물들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허브 구축”이라는 대학 정책에 발맞추어 의·약학, 의료기기 등의 바이오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들이 다수 도출되고 있으며, 또한, 녹색경영의 정부정책에도 부응하여 태양광, LED, 그린카 등의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하며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내가고 있습니다.

IP-R&D 강화를 통한 질적인 IP확보 및 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는 영남대학교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 성과에 대하여 IP(Intellectual Property)-R&D 강화를 통하여 우수한 연구 성과의 질적인 IP를 확보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에 대하여 견고한 배타적 특허 권리를 바탕으로 기업이 기술사업화에 확실한 성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아울러,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창업보육센터, 중앙기기센터 등 교내 산학협력 관련부서와의 유기적인 연계 및 각종 국책 정부 사업을 활용하여 영남대학교의 우수한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하는 기업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건너 기술사업화 성공 비즈니스 및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는 매년 50여 건 이상의 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하여 지역 및 전국 유망 기업 및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가진 창업가의 기술사업화 성공에 조력하고 있으며, 기업 맞춤형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과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는 기업의 기술 Needs, 산학협력 Needs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기업 맞춤형 기술사업화를 추진함으로써, 국가 산업 발전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앞장설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2017.02.01
영남대학교 기술이전사업화센터 센터장